티알피저 극기훈련 (ㄴㄴ) 하는 중
안녕하세요 달미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나요? 보통 타임라인 게시판에 쓰다 보니, 여기에 무언갈 쓰는 게 정말 오랜만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게다가 하루하루의 무언가를 적는다면 아날로그 다이어리를 쓰다보니 더욱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요새 주 5-6일 티알피지를 하고 있답니다. 인세인 / 언성듀엣 / 인세인 / 인세인 / 인세인인 완전 미 쳤 다 세계관에 들어와 있어요. 이제 슬슬 다른 룰도 해보고 싶긴 한데… 블러드패스 번역을 끝내면 지인들 잡아다가 냅다 담구는 삶을 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월에 탁 1개, 2월에 아마 탁 2개 정도가 끝남)
그렇게 해서 극기훈련을 하고 있는데 이게 무슨 말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여러분은 인세인 일본 시나리오 중 룸제로라는 시나리오를 아시나요?
인세인 문고판을 기준으로 もこ님께서 작성하신 2인 4사이클 시나리오입니다.
もこ님께서 룸제로에서 시작하여 (PC 계속 X)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총 4개의 시나리오를 묶은, 시스템 제로라는 시날집을 내셨는데요. 인세인 대형판이 나오게 되며, 그것을 무료로 풀어두셨습니다. 그렇게 해서 언제나 신세를 지고 있는 저의 GM 두 분을 모셔서 가게 되었는데 말입니다.
이 사람들은 2인 4사이클을 클맥 포함 2시간 30분에 끝내는 분들입니다.
그리하여 주1회 새로운 캐릭터를 짜고 새로운 방을 만들어야하는 시대가 되었으니…… 이게 티알피저 극기훈련 아닐까요?
각설하고, 원래 저는 방 세팅이든 뭐든 남이 배포해준 걸 보고 희희낙락하며 쓰는 사람이었단 말이죠.
그런데 룸제로는 브금 배포 같은 것이 있기는 하지만… 세션카드 등에 대해서는 공개 배포는 지양해주시기를 바란다는 라이터님의 말에 의해, 제가 직접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도래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일주일에 1개씩 세션 카드를 만들어야하는 사람이 된 거예요.
지금은 이렇게 두 개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시나리오도… 그 다음 시나리오도 만들게 되었다니.
디자인하는 것을 즐기기는 하지만 가로형 세카를 만들어본 게 정말 몇백년만이라 어색하네요.
네 개가 다 완성되는 날을 기대해주세요.
그럼 이만


- 다음글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6.01.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