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로 돌아가기
2화: 오오에 大穢

이건 플레이 인증을 어떻게 하지? 제가 오오에가 좋아서 연성도 했었다는 걸 어떻게 인증을 해야 하냔 말입니다. 제 최애가 신바시 아기 고양이라는 것. 그리고 완전판을 다 플레이하고 노래도 사서 들었다는 것만으로는 부족하지 않습니까?!


오랜만에 해보는 BL 미연시. 딱히 육성 시스템도 없고, 몇몇 선택지를 제외하면 크게 선택지도 없는 레일로드형 미연시입니다. 이런 게임을 싫어하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피로감이 훨씬 적기 때문에 이런 류의 게임을 정말 좋아합니다.

오오에는 기본적으로 내가 이 순서로 공략하고 싶어! 라는 게 큰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완전판(후편)에서는 순서가 거진 고정된 것이나 다름 없거든요. 완전히 레일로드로, 정해진 순서를 따라서 결국 이 스토리의 진상이 어떻게 되는지를 밝혀나가는 게임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략 캐릭터와 연애를 할 수도 있고, 연애를 하고 성행위를 갖기도 하지만…… 그게 이 게임의 주요 셀링 포인트가 아닌 것 같다고 느꼈네요. 그렇기에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물론 성행위가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 루트도 있으며, 로맨스적 감정이 생긴다는 게 중요한 캐릭터/루트도 있습니다)


재밌는 게임입니다! 현재 한국 동인판도 활발하고, 캐릭터들도 다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니, 한 번 해보셔도? 좋을 듯해요. 풀보이스 게임이니, 읽기가 안 되나 청해가 되시는 분들께도 괜찮을 듯합니다.